서울 YWCA

즐거운 불편운동

기업에 목소리를 높여 봐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3-08-21 17:30 조회339회

본문

a6bdbe7fe53cc7509f4a9460eb10e2d4_1692606

 

목소리를 높여 봐요!

 

특별히 좋아하는 브랜드가 있나요?

내 피부에 꼭 맞는 화장품,

내가 원하는 스타일만 쏙쏙 만드는 옷 브랜드까지.

그런데 내가 좋아하는 브랜드 제품들은 과대포장을 하진 않는지

환경을 해치는 패스트패션은 아닌지 생각해 본 적 있나요?

 

요즘엔 기업들도 ESG 경영으로 환경을 살리기 위한 다양한 활동들에 동참하고 있고

소비자의 목소리를 민감하게 듣고 많은 부분을 변화시키기도 해요.

식품업계에서는 제품의 라벨을 쉽게 제거할 수 있도록 바꾸고

그간 과대포장으로 지적되었던 캔햄의 충격방지용 플라스틱 뚜껑을 없앤 것처럼요.

 

계속해서 소비자의 힘을 보여주세요.

소비자가 외치면, 기업이 변화되고

기업이 변화되면, 지구가 더욱 살아날 수 있습니다.

 

<오늘의 불편 일지 써보기>

내가 애정하는 제품들이지만 지구지킴력은 조금 미흡한 기업들이 있나요?

기업 홈페이지를 찾아 어떤 부분을 조금 더 개선하면 좋을지 자유롭게 의견을 남겨 봐요.

 

표면적으로는 재활용이 가능한 용기 같지만 단일 소재가 아니라 실질적인 재활용이 어려운 제품들이 있는지 찾아봐요.

(ex-고무패킹이 있는 병뚜껑, 비닐 라벨이 쉽게 분리되지 않는 용기 등)

내가 쓰고 있는 화장품 용기를 뒤집어 재활용 등급을 확인해 보세요.

최우수, 우수, 보통, 어려움 4가지 기준으로 표시되어 있는데요어려움이라고 표시된 제품들이 얼마나 있는지 체크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