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와 경칩 사이, 2월의 마지막 날입니다.
내일부터 3월! 당장 봄날이진 않겠지만
어김없이 찾아와 우리에게 설렘과 희망을 전해줄
초록빛 싱그러움을 기대하며
서울Y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편안한 주말 보내세요.

 역대 사무총장의 이름과 재임기간이 새겨진 은목걸이를 한, 최 봄 신임 사무총장(왼쪽)과    

    3년간의 임기를 마치고 떠나는 김양선 전임 사무총장(오른쪽) 

사무총장 이·취임예배
최 봄 신임 사무총장 취임   

서울Y는 2월 11일 사무총장 이·취임예배를 서울Y 회관 대강당에서 드렸습니다. 지난 3년 동안 수고한 김양선 사무총장의 노고를 치하하고, 앞으로 서울Y를 이끌어갈 최 봄 사무총장의 취임을 축하했습니다. 
“하나님을 두려워하고 진실하며 부정직한 소득을 싫어하는 것이 곧 ‘능력’이며 ‘덕’입니다.”
설교를 맡은 장윤재 서울Y 고문목사는 출애굽기 18장 21, 22절을 바탕으로 ‘하나님을 두려워하는 자’라는 말씀을 전했습니다. 하나님을 두려워하는 것이 곧 ‘능력’임을 강조하며, 우리 모두가 그런 사람이 되기를 축원했어요. 
김양선 전임 사무총장은 이임사를 통해 그동안 힘이 되어 주신 이사·위원, 선후배 동료 실무자께 감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서울Y를 늘 응원하며 함께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최 봄 신임 사무총장은 예레미야 10장 23절 말씀을 마음에 두고, 하나님의 은혜와 인도하심을 따라 그분의 능력으로 많은 분과 함께 협력하며 공동체적 가치를 이루어 나아가겠다는 취임인사를 전했습니다. 
앞으로도 Y뿐 아니라 어디에서나 하나님과 이웃을 사랑하며, 이웃의 삶을 꽃피우게 하는 리더의 삶을 살아갈 김양선·최 봄 사무총장의 앞날에 하나님의 평안이 가득하기를 기도합니다.
* 최 봄 신임 사무총장은 한동대에서 경영경제학을, 연세대 전문대학원에서 사회복지를 전공했다. 2004년 서울Y에 입사하여 노인문화부 간사를 시작으로 모금개발부 부장, 사회운동국 국장을 두루 거쳐 사무총장으로 임명됐다.
함께할 실무활동가를 찾습니다

서울Y가 생명운동팀 실무활동가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기후위기와 환경 문제, 소비자 이슈에 관심이 있으며, 사회변화를 함께 꿈꾸고 만들어 갈 분들의 많은 지원을 바랍니다. 주변에 서울Y 생명운동팀과 딱 맞는 좋은 분이 있다면 적극 추천을 부탁드려요~ :)

채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서울Y 홈페이지를 참조해 주시고, 보다 궁금한 점이 있는 분은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 서울Y는 1922년 창립 이래 한국 여성들의 잠재력을 일깨우며 정의·평화·생명 세상 건설에 앞장서 온 기독여성시민단체입니다. 서울Y는 2022년 창립 100년의 해를 맞아 ‘여성이 세상을 바꿉니다’라는 새로운 비전 슬로건을 바탕으로 ‘100개의 선한 영향력 프로젝트’를 펼치고 있습니다.  

키우자 Y다운 리더! 키다리!
서울Y 키다리학교는 청소년 스스로 활동을 기획하고 운영하는 청소년 자치활동입니다.
2025년에는 '민주주의'를 주제로 청소년이 주체적으로 탐구·체험·실천하는 활동을 기획하여 진행합니다. 끈기 있게 활동할 14-19세 청소년은 지금 바로 도전하세요!
평등을 넘어 평화로운 사회로!
서울Y 평화아카데미는 '평화'를 주제로 인간의 존엄을 지키고 평화로운 사회로 나아가기 위한 청소년 교육을 진행합니다. 
'평화'에 대해 함께 공부하고 교육을 통해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에 기여하고 싶은 청년이라면, 망설이지 말고 지원하세요!
서울YWCA
ynews@seoulywca.or.kr
서울시 중구 명동11길 20 서울YWCA 02-3705-6000
수신거부 Un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