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YWCA

[보도자료] 서울YWCA, 사단법인 창립총회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1-11-09 14:45 조회575회

첨부파일

본문

서울YWCA, 사단법인 창립총회 개최  

 

 - 서울시 등록 사단법인으로 재탄생 

- 운영의 투명성 · 사회적 책무성 강화

- 비전 ‘우리 사회 모든 여성과 함께 세상을 바꾼다’  

 

 

◉ 서울YWCA(회장 이유림)는 2021년 5월 27일(목) 온라인으로 사단법인 창립총회를 개최했다. 이로써 서울YWCA는 그동안의 한국YWCA연합회후원회 지부로서의 법적 지위를 벗어나 서울시 등록 단독법인으로 활동을 이어가게 된다.    

 

◉ 내년이면 창립 100년을 맞는 서울YWCA는, 법인 전환을 통해 지속가능성을 확보하고 YWCA 정체성과 기독여성시민단체로서의 목적에 충실한 구조로 재정비한다. 무엇보다 운영의 투명성과 사회적 책무성을 강화하기 위해 법인으로 새롭게 출발한다. 

 

◉ 창립총회에서는 의장 선출, 설립취지 채택, 재산출연사항, 사업계획·예산 심의, 회장·임원 선출, 사무소 설치 등의 주요안건이 논의됐다. 

 

◉ (사)서울YWCA는 ‘우리 사회 모든 여성과 함께 세상을 바꾼다’는 열린 비전을 바탕으로 영성과 운동성, 지속가능성을 핵심가치로 삼아, 평등을 넘어 평화로, 각자도생을 넘어 공동체적 삶으로, 개인의 영성을 넘어 사회적 영성으로 나아가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 (사)서울YWCA 이유림 회장은 “책무성과 공신력을 갖춘, 믿을 수 있는 사단법인으로, 하나님을 섬기듯 여성과 시민·지역사회를 섬기며 선한 영향력을 미치는 책임 있는 운동조직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히며 회원과 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 사단법인 서울YWCA 초대 임원

회장 이유림  1부회장 한혜영  2부회장 조연신

이사 권혜진  김명희  김선희  김재신  나순복  배은경  배정미  백향덕  송길례  신윤용

        이경연  이복희  이옥희  이유림  이은령  이지선  이희전  임혜원  전현숙  정선덕

        정수경  조연신  조종남  최한나  한혜영  황성연  황혜진  현명금

감사 이길연